1. Home
  2. 아이허브
  3. 아이허브 브로멜라인, 단백질분해효소 붓기제거에도 도움

아이허브 브로멜라인, 단백질분해효소 붓기제거에도 도움

아이허브 브로멜라인 (bromelain)

단백질 분해효소, 붓기제거에도 도움!

관절염이나 비염같은 염증성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외 이명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는 파인애플 줄기의 단백질 분해효소입니다.

아이허브브로멜라인

 ■ 상세제품보기 ▶ 아이허브 브로멜라인 제품 상세보기

 

아이허브 할인코드 및 구매방법 안내  포스팅 바로가기

 

저는 저녁이나 늦은 밤 야식을 먹고 안먹고의 유무와는 상관없이 평소에도 자주 붓는 체질이에요. 이게 젊을 때에는 크게 와닿지 않았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탄력이 떨어지면서 얼굴 붓기가 유독 신경이 쓰이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나마 다리 붓기는 스커트 대신 바지를 입음으로서 일부 숨기기가 가능한데, 얼굴 붓기만큼은 숨기기가 불가능하다는 점도 아주 큰 고민이었어요. 엎친데 덮친격으로 얼굴의 오른쪽보다 왼쪽이 더 많이 붓는 경우가 많아서 심할 땐 얼굴비대칭으로 느껴지니 차츰차츰 스트레스로 자리잡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나름의 노력을 하는 차원에서 스킨케어 단계에서 경락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관리하고자 노력을 해 봤으나 제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답니다. 그러던차에 정기적으로 주문해서 먹는 건강보조식품을 재주문하기 위해 아이허브에 로그인했다가 우연히 아이허브 브로멜라인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가장 많은 후기가 소화에 아주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는데, 저는 붓기가 완화되었다는 어떤 분의 후기가 더 눈에 확 띄더라구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주문을 했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소화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고, 얼굴 비대칭으로 보이기까지 했던 붓기가 아주 아주 많이 완화되었다는 점입니다. 진짜 너무나 만족스러웠어요. 혹시라도 품절되면 재구매 못할까봐 추가주문까지해서 지금 4병이나 가지고 있을 정도입니다.

아이허브브로멜라인2

베스트 유통기한이 2024년 7월까지로 아주 넉넉했기 때문에 안심하고 추가주문했지요. 제가 복용한 기간은 한 달이 채 안되지만 이렇게 빨리 체감할 정도로 저와의 궁합은 아주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더 나은 보조식품을 발견하기 전까지는 우리집 상비템이 될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브로멜라인을 먹고나서 가장 먼저 몸으로 체감했던 점은 이틀째 되던 날 저녁에, 이 세상 쾌변이라 하기엔 엄청나게 시원~~한 쾌변으로 세상 흐뭇하더라구요. 사실 그때만해도 이게 과연 브로멜라인의 효과인지,, 일시적인 것인지,, 사실 몰랐었어요. 그런데 약 5일 정도를 연속으로 먹으면서 아침에 거울을 보는데 좌우 얼굴의 대칭이 평소와는 다르게 아주 고르게 보이는 겁니다. 그때 생각했어요. 아~ 정말 효과가 나타나는구나! 라구요. 그래서 다시 아이허브 어플로 접속해서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후기를 더 꼼꼼하게 읽어보았는데요. 단백질 분해효소로서의 역할과 소화에 도움이 된다는 수많은 리뷰를 보면서 내가 쾌변을 본 이유가 브로멜라인의 도움이었구나를 더 확실히 알게 되었답니다. 

 

제가 평소에 복용하는 건강보조식품이 일반 평균적인 다른분들보다는 사실 많은 편인데요. 최근에 추가로 먹었던 것은 bromelain 뿐이기 때문에 다른 의심의 여지가 없었던 점도 판단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이번 경험으로 또 한 번 느끼게 된 점이 있습니다. 영양제 같은 보조식품을 추가할 땐 여러종류를 한 번에 추가하지 말고, 한가지씩 추가하면서 장단점을 분석해 나가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점 꼭 기억하셔서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찾아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추천드려요.

아이허브브로멜라인3

제가 요즘 복용하는 보조식품들 중에서 나우 브랜드는 거의 없거든요. 솔직히 너무 저렴하고 대중적인 브랜드다보니 저는 이왕이면 고가의 원료와 고함량에 취중해서 복용했던 것이 사실이에요. 그러다보니 나우제품은 아이허브 초반에 많이 먹었고, 요즘 최근엔 눈길을 주지 않고 있다가 브로멜라인을 주문하게 되면서 아주 오랜만에 선택해 보았는데요.

 

그 첫번째 이유로는 현재 iherb에 브로멜라인 보조식품이 다른 종류의 보조식품에 비해 다양하게 판매되지 않고 있더라구요. 한마디로 선택의 폭이 너무나 좁은 제품이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인 쏜리서치에서도 제품이 있었지만, 가격차이가 너무나 커서 제외를 시켰구요. 닥터스베스트의 bromelain도 괜찮아 보였는데 순위가 높았던 나우가 더 메리트가 있어 보여서 주문해서 먹어봤답니다. 현재 기준으로 가장 최상위 순위권인 1등의 위치에 이 제품이 있더라구요. 가성비 좋으면서 한 캡슐당 500mg 함량이라 충분하기도 했고, 캡슐 개수도 120개라 혼자 하루 2알씩 먹는다고 가정했을 때 2달은 먹겠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관리차원에서 아침 1알, 저녁 1알을 원칙으로 두어 먹되, 저녁에 야식을 먹는다든가 다음날 중요한 스케줄이 있는 날에는 2알씩 두 번 먹을 계획을 하고 있어요.

아이허브브로멜라인4

캡슐의 크기가 다른 보조제보다 작은 편이어서 삼키기에도 큰 부담이 없어서 마음에 들었구요. 몸에 부종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된다는 파인애플차보다 먹기가 편하다는 점도 아주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제가 아마존에서 직구로 구매해서 먹고 있는 파인애플차는 마치 변비약을 먹은 뒤의 느낌처럼 아랫배가 아픈 점이 단점이었거든요. 그래서 막상 사놓고도 자주 먹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파인애플차는 화장실에 급하게 가야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여유있는 주말에만 아주 가끔씩 먹어주고 있어요. 

 

파인애플차와 브로멜라인의 상관관계에 대해 이해한다면 좀 더 이해가 빠를 거라 믿어요. 육류요리를 할 때 파인애플을 넣으면 소화가 잘 된다는 점은 많이 들어서 아실 거에요. 그만큼 단백질 분해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진 것이 바로 파인애플이구요. 요즘은 체중관리 목적으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도 파인애플차가 아주 유명하더라구요. 게다가 비염이나 관절염처럼 염증과 관련한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어요. 즉 소염작용이 탁월하다는 거지요.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은 파인애플의 줄기에 담긴 bromelain이라는 성분을 캡슐로 먹기 편하게 만들어 놓은 것이 바로 제가 요즘 먹고 있는 브로멜라인 보조식품이라고 보면 된답니다. 

 

친정아버지 같은 경우엔 오랫동안 이명으로 병원치료를 받고 계시는데, bromelain이 이명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주말에 친정어머니 생신으로 온 가족이 모일 예정인데, 그때 가지고가서 부모님께도 선물해 드릴까 합니다. 이명에 대한 리뷰는 친정아버지께서 드셔보시고 난 후에 추가적인 리뷰를 남겨보도록 할께요.

 

아참, 그리고 우리집 아이들 이야기도 한 번 해볼까 하는데요. 초등학교에 다니는 울 둘째가 저를 닮아서 집 화장실이 아니면 큰 변을 밖에서 해결하질 못해요.. 뭐랄까.. 익숙한 우리집 화장실이 아니면 작은건 해결할 수 있지만, 큰 건 해결할 수 없는 그런거.. 말입니다. 위생적으로도 물론 찝찝하지만, 심리적인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누군가 밖에서 기다린다고 생각하면 속편하게 큰 변을 보질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참는 습관 때문에 왠만해서는 집을 벗어난 장소에서는 소변만 해결하곤 하는데요.

 

이런 우리집 둘째가 세상에나, 학교 화장실에서 큰 변을 보았다는 겁니다. 아주 시원~하게 말입니다. 조절이 안 되더래요. ㅋㅋ 왠만하면 습관적으로 참으면 참아지는데, 그 날은 그게 안되더래요. 그때가 바로 브로멜라인을 먹었던 3일차 정도 되었던 날이거든요. 변비처럼 나오는 변이 아니라 너무나 황금색으로 건강하게 속시원히 뒷일을 보았더랬어요. 그리고 아랫배가 쏙~ 들어갔대나 어쨌대나~ ㅎㅎㅎ 암튼 둘째의  생생하고도 웃긴 에피소드도 이렇게 있답니다. 그만큼 소화와 대장활동에도 도움이 되는구나 싶었어요. 유산균 먹다가 요즘은 안먹는데 우리집 식구들은 유산균보다 이게 더 효과가 큰 것 같아요.

 

여기까지가 우리가 직접 겪은 실제 후기가 되겠구요. 그외에도 다양한 브로멜라인 효능들이 있는데 제 개인적으로도 정리하는 차원에서 이 글에 남겨 볼께요. 앞으로도 꾸준히 복용할 계획이기 때문에 저도 머리속에 정리해 두었다가 꾸준히 먹으면서 몸의 변화를 지켜볼 생각입니다.

 

<브로멜라인 효능>

  • 부종개선, 붓기완화
  • 소염과 항염작용 (특히 비염이나 관절염에 좋다고 합니다.)
  • 퇴행성 관절염의 통증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 소화작용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변비개선)
  • 이명에 효과를 보입니다.
  •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질환과 동맥경화에 도움)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많던데, 가장 굵직한 내용들만 추려 보았습니다. 저는 얼굴 비대칭 붓기와 종아리 붓기가 개선됨을 확인했구요. 아들과 저는 소화와 배변활동에서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지켜볼 내용은 친정아버지의 이명과 친정어머니의 무릎 퇴행성 관절염에 대해서 관찰할 계획입니다.

<권장량>일반적으로 하루에 500mg 이상 드시는 것을 추천하구요. 이게 한 캡슐에 500mg 함량이라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처럼 청소년은 하루 1알이면 충분할 것 같아요. 실제로 우리집 아이들도 그렇게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인이라면 하루에 1000mg 정도는 드셔야 효과를 충분히 보실거라 생각합니다. (성인 기준 하루 2알 정도면 적당합니다. 많이 드시는 분들은 하루 3~4알까지 드시더라구요.)

<주의사항>파인애플 줄기에 함유된 성분이니만큼 혹여라도 파인애플에 알러지 증상이 있는 분들은 조심해서 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분들도 마찬가지구요. 

저는 복용 초반이기 때문에 더 많은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iherb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처럼 부종, 붓기에 고민이 있는 분들은 꼭 한 번 둘러보세요. 저와 같은 효과를 꼭 보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모두 건강하게 오래 웃으며 살아요. ^^

SNS 공유하기

▶ 아이허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