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에서 이맘때쯤되면 꼭 주문해서 먹는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밤인데요. 요즘 한창 맛이 들어서 달고 고소하더라구요. 컬리에서 판매하는 밤이 여러가지가 있을텐데 제가 추천하는 마켓컬리 추천상품 밤은 바로 아래 제품, 유명산지 햇 알밤입니다. 지금이 제철이라 오늘은 맛있게 알맞게 밤찌는 법 (밤찌는 방법), 밤찌는 시간, 찐밤 쉽게 먹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마켓컬리 알밤 후기를 보면 간혹 1~2개씩 벌레먹은 밤이 있었다고 하던데 저는 1개 정도 있더라구요. 근데 올해 두 번째 주문에서는 단 한 개도 벌레먹은 밤이나 썩은 밤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대만족이었어요. 보통 밤을 사보면 100% 좋은 밤만 있는 경우가 참 드물더라구요.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컬리에서 구매한 알밤은 건강하고 모양도 이뻐서 좋았습니다. 저렴하고 양이 많으면 물론 좋았겠지만, 썩은 밤 골라가며 먹으면서 스트레스 받는 것 보다 차라리 약간 비싸더라도 먹을 땐 기분좋게 맛있게 먹는 것이 좋더라구요. 그런면에서 대만족입니다. 특히 우리집 애들은 밤을 좋아는 하지만 귀찮아서 많이 먹지 않는 편인데, 마켓컬리에서 산 햇 알밤은 벌레도 없고 썩은 밤도 없어서 편하게 맛있게 잘 먹어서 좋았어요.
밤찌는 법 (밤찌는 방법) 요약 설명
- 밤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 씻은 밤을 찬 물에 약 10분 정도 담궈둡니다. (혹시라도 벌레가 있다면 밖으로 나오기도 하고, 혹은 썩은 밤일 경우 물 위에 뜨는 밤도 있거든요. 그런 밤은 미리 걸러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딱히 썩은 밤이 없어보이면 5분 정도만 담궈도 됩니다.)
- 냄비에 찜기를 올려서 물을 먼저 끓입니다.
- 물이 끓어 오르면 찜기 위에 밤을 올리고 뚜껑을 닫습니다.
- 센 불에 25분 찝니다. (화력에 따라 밤찌는 시간에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각 가정의 화력에 따라 혹은 밤의 크기에 따라 덜 익은 밤이 있을 수 있으니 1개만 꺼내어 맛을 봅니다. 만약 약간 설익었다면 5분 정도 더 찌거나, 불을 끈 채 뚜껑을 닫은채 10분 정도 두면 잔열로 익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찐 밤의 경우 설익은 밤보다 푹~ 잘 익은 밤을 좋아해서 시간이 부족하면 5분간 더 찌는 것을 선호합니다.)
- 찬 물에 아주 살짝 담궜다가 꺼내서 맛있게 먹습니다. (찬 물에 담구는 이유가 껍질이 잘 까지도록 하고자 하는 것인데, 저는 따뜻한 밤을 좋아해서 찬 물에 오래 담궈두지 않습니다. 그래서 살짝 찬물에 담궜다가 금방 빼서 따뜻할 때 먹는데요. 그럼 적당히 뜨끈하고 고소한 맛이 더 진하게 느껴져서 좋더라구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찬 물에 담구는 시간을 살짝 또는 3분 정도로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 그리고 참고로 물에 삶은 밤보다 찐 밤을 더 좋아합니다. 물에 너무 오래 담궈둔 채 삶으면 뭐랄까.. 밤 속의 영양분이나 단맛이 빠져나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기분상 저는 밤을 쪘을 때 영양소나 단맛이 껍질 속에 가두는 느낌이 들어서 좋아합니다.
밤찌는 시간
- 끓는 물에 밤을 찔 경우, 25분 전후가 적당합니다.
- 화력과 밤의 크기에 따라 5분 정도 추가하셔도 됩니다.
마켓컬리 추천상품 햇밤은 당연히 원산지가 국산입니다. 밤이 동글동글 참 이쁜 밤이에요. 저는 납작한 밤보다 동글동글한 밤이 이쁘고 맛있더라구요. 맑은농산이라고 적혀있던데 여기 밤이 제가 생각하는 기준, 밤이 참 이쁘게 생겼습니다.
암튼 밤을 이렇게 깨끗이 씻어주는 과정이 참 중요해요. 익힌 밤을 먹을 때 보통 입으로 반으로 갈라서 먹기 때문에 밤의 겉면이 깨끗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칼을 이용해서 먹어도 되지만, 아무래도 위험하니깐요..
깨끗이 씻은 밤을 깨끗한 물에 10분 정도 담궈둡니다. 모양이 납작한 밤은 거의 없고 모두가 동글동글한 모양이어서 귀여워요. 그리고 물에 뜨는 썩은 밤도 없어서 이번에도 대성공입니다.
이렇게 밤이 맛있게 잘 쪘을 경우 껍질 색이 이렇게 변한답니다. 맛있어 보이죠? 밤찌는 시간을 이번엔 25분으로 했는데 딱 적당했네요. 이렇게 뜨끈할 때 먹어야 제일 맛있기 때문에 얼른 찬물에 헹궜다가 온가족이 두런두런 앉아서 잘 먹었습니다.
찬물샤워를 마친 알밤입니다. 찬물에 씻었기 때문에 뜨거웠던 밤이 적당히 식어서 따뜻하고 고소하고 달아요. 오늘 알려드린 밤찌는 방법 순서대로만 해 보시면 누구나 쉽게 맛있는 밤을 드실 수 있답니다.
찐밤 쉽게 간편하게 먹는 법
밤의 속살이 참 이쁜 노란색이에요. 많이 단단하지도 않고 너무 많이 포슬하지도 않고 딱 제가 좋아하는 식감으로 잘 익었어요. 티스푼으로 파 먹으면 아주 꿀맛이랍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찐밤을 드시나요? 급할 땐 앞 니로 파먹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티스푼으로 파먹을 때가 가장 편하고 깨끗이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제 친청어머니께서는 과도로 일일이 깎아서 드시는데 저는 성격이 급해서 말이죠.. ㅎㅎ 사진에서처럼 반으로 가른 뒤 티스푼으로 푹푹 파먹는 것이 제일 좋더라구요.
마켓컬리 추천상품 햇 알밤을 맛있게 찌는 법, 밤찌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추천드린 알밤 외에도 마켓컬리 추천상품 관련 포스팅이 많아요. 여러가지 둘러보시고 가세요.
마켓컬리 기타 포스팅
[할인정보] - 마켓컬리 라이브 할인구매 목란 이연복 짜장면 (더 맛있게 먹는 법)
[할인정보] - 마켓컬리 추천인 아이디 (1만원 쿠폰과 5천원 적립금 모두 받는 법)
[할인정보] - 마켓컬리 과일 장보기특가, 아리수사과 솔직 후기
[할인정보] - 마켓컬리 할인쿠폰 시크릿하게 할인받는 법과 계절과일 추천상품
[육아일상] - 커피 리브레_노서프라이즈 (네스프레소 호환캡슐) 마켓컬리 추천템
'육아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미카 감자칩 바삭바삭 두꺼운 감자칩 맥주안주로 추천 (배민마트) (0) | 2024.12.15 |
---|---|
무신사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블랭킷 (무릎담요) 연말감성물씬 (0) | 2024.12.08 |
ACR 커피 알레그리아 메리제인 (네스프레소 호환캡슐) 비싼만큼 맛있음 (0) | 2024.11.20 |